•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능/시사/교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티비나무 티비나무
8 0 0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E1177.220604.jpg


드라마, 예능 무료로 다운로드&다시보기 링크 입니다.
드라마 예능 무료로 다시보기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풀버전 PLAY 고화질 다운로드 토렌트 인기!!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 오아시스 같은 사람들을 보물찾기하듯 동네의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태백산맥에 위치해 평균 해발고도가 600m 이상인 강원도 평창군. 오대산을 비롯해 발왕산, 계방산, 청옥산 등 해발 1,000m가 넘는 높고 험한 산들이 연봉을 이루고 있다. 그래서 매년 10월이면 첫얼음이 얼고 이듬해 4월이 지나야 녹을 만큼 겨울이 길고 추운 동네다. 긴 시간을 보내고 뒤늦게 반가운 새 계절을 맞이한 곳.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173번째 여정은 봄볕에 피어난 한 송이 들꽃 같은 귀한 삶들을 만나러 강원도 평창으로 떠난다.

▶ 화전민들이 일군 땅에서 피어난 한 송이 꽃, 육백마지기
전체 면적의 80% 이상이 산지로 이루어진 평창. 농경지가 부족한 이곳에서 한 뼘의 땅을 더 얻기 위해 화전민들은 산을 오르며 밭을 일궜다. 청옥이란 산채가 자생한다고 해서 이름 붙은 청옥산 정상에 만들어진 우리나라 최초의 고랭지 채소밭 육백마지기도 그렇게 만들어진 땅이다.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평원’을 뜻하는 이곳은 지금까지 농토로 이용되는 건 물론. 2018년 일부 땅에 야생화 단지가 조성돼 관광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초여름 샤스타데이지가 만발하게 될 청옥산 정상, 육백마지기를 미리 찾아가 본다.

▶ 새 가족의 탄생을 기다리는 매화마을 호빵이네
마을을 휘감아 흐르는 평창강과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한 폭의 산수화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절개산 아래 자리 잡은 평창읍 응암리 매화마을이다. 평창 사람들도 아는 이가 적을 만큼 평창 속 오지로 통하는 곳이지만 마을의 아름다운 풍광에 반해 새롭게 정착한 사람들이 있다. 5년 전 매화마을 주민이 된 박동욱·김순화 부부. 서울에서 30년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이곳으로 귀촌하면서 꿈꾸던 전원생활을 시작했다. 두 딸이 언제든 쉬어갈 휴식처이자 손주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는데. 그런 부부에게 또 하나의 행복이 찾아왔다. 결혼 2년 차인 둘째 딸에게 아이가 생기면서 첫 손녀의 탄생이 임박한 것. 가족에게 가장 큰 사건이자 경사스러운 순간을 동네한바퀴가 함께한다.

▶ 365일이 잔칫날! 50년 전통의 메밀부치기 골목
평창의 중심부인 평창읍에 자리해 60여 곳의 점포들이 운영 중인 평창올림픽시장. 지역민들은 물론 타지역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명물이 있다. 순 메밀을 갈아 만든 반죽에 배춧잎 두어 장을 올려 솥뚜껑에 얇게 부쳐내는 평창의 향토 음식 ‘메밀부치기’가 바로 그것. 50여 년 전부터 가게들이 하나둘씩 문을 연 골목에는 지금도 9개의 메밀집이 나란히 성행 중이다. 365일이 잔칫날처럼 고소한 기름 냄새로 가득한 메밀부치기 골목에서 12년째 자리를 지키는 노부부가 있다. 환갑 넘은 나이에 골목 새내기로 입성해 쉬는 날에도 산으로 들로 직접 나물을 뜯으러 다니며 부지런한 일상을 보내는 김영남·정한진 부부의 인생철학을 들어본다.

▶ 뿌리 깊은 마음을 지키는 38년 역사의 오토바이 수리점
평창 읍내에서 38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동네의 역사를 함께한 곳.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가게 앞으로 낡고 오래된 오토바이들이 줄지어 선 오토바이 수리점이다. 이곳의 주인장인 김익성 사장님은 고향인 주문진에서 열여섯 어린 나이부터 배운 기술을 가지고 평창에 처음 자리를 잡았다. 8-90년대 호황기를 지나 이제는 사양길로 접어들었지만, 자신마저 떠나면 동네 사람들의 편한 발이 돼주는 오토바이를 고칠 사람이 없어 그만두지 못한다고. 오랜 시간 이웃들과 깊은 정을 나누며 오토바이 수리는 물론. 커피와 수다까지 담당 중인 노포의 하루를 함께해 본다.

▶ 들꽃이 만발한 힐링 쉼터, 평창 바위공원
장암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평창강이 흐르는 평창읍 노람뜰 주변에 조성된 독특한 공원. 평창읍을 중심으로 100리(39km) 안 지역을 개발하는 과정에 수습된 자연석들을 모아 2006년 문을 연 바위공원이다. 2t부터 최대 140t의 거대한 바위까지. 넓은 잔디밭 위로 선녀바위, 장군바위, 금수강산바위, 황소바위 등 123개의 각양각색 자연석들이 자리해있다. 배우 김영철은 기암괴석을 따라 공원을 걸으며 자연 속에 숨겨진 보물들을 발견해 본다.

▶ 땅을 일구고 꿈을 가꾸는 부부의 향긋한 허브정원
평창 흥정산 아래, 흥정계곡의 맑은 물이 흐르는 곳에 자리 잡은 특별한 정원이 있다. 둘의 나이를 합쳐 100세 되는 해에 꼭 ‘농촌에 가서 살자’ 결심했던 이호순·이두이 부부의 허브정원이다. 1993년 약속대로 귀농한 부부는 돌밭을 고르고 각종 허브를 심어 키우기 시작했고 그로부터 3년 뒤.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 테마 관광농원으로 처음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부모님의 뜻을 돕기 위해 돌아온 딸까지 힘을 합쳐 150여 종의 허브와 130여 종의 꽃이 철마다 피어나는 화원을 지금까지 가꿔오고 있다. 특히 이호순 원장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지역명사가 되어, 부부의 허브정원을 지역의 역사와 명사의 인생담을 결합해 평창의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문화관광 명소로 이끌어가는 중이라는데. 부부의 작은 꿈이 이젠 찾는 이들 모두에게 힐링이 되는 향기로운 허브정원을 찾아간다.

▶ 소설 〈메밀꽃 필 무렵〉 배경지인 봉평장 속 며느리의 메밀베개
이효석 선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주 무대인 봉평면. 소설 속 주인공인 허 생원이 걸었던 여정은 실제 장을 삶의 터전 삼아 살아온 장돌뱅이들이 오가던 길이었다. 지금도 여전히 평창 봉평면에는 조선시대부터 400년 역사를 이어온 봉평 오일장이 2,7일 마다 열리고 있다. 봉평장날을 맞아 정겨운 인심이 반겨주는 장터를 찾아가 시아버지의 평생이 담긴 포

▶ 할머니의 극진한 사랑이 꽃피운 청년 떡볶이집
봉평면을 걷다 보면 눈에 띄는 곳. 오래된 농가주택을 젊은 감각으로 개조한 김우진 사장님의 떡볶이집이다. 학창 시절부터 자신만의 가게를 여는 게 꿈이었던 사장님이 외관부터 내부까지 직접 수리하고 힙(hip)한 감성으로 꾸며 올 1월 새롭게 오픈한 가게라는데.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를 대신해 할머니 품에서 자란 김우진 사장님은 9년 전 할머니의 병구완을 위해 온 가족이 공기 좋은 시골로 이사를 결정하면서 평창살이를 시작했다. 언제나 든든한 내 편이었던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지 4년. 할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음식인 떡볶이로 평창의 핫플레이스를 꿈꾸는 청년 사장님을 만나본다.

#김영철의_동네_한_바퀴 #다시보기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링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티비나무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무비나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소나기티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영화조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사과티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무비링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누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홍무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 다시보기 220604 173화 판도라

※아래 링크중 원하시는 링크를 클릭 하세요

 

티비나무 티비나무
30 Lv. Max Level

티비나무는 영화다시보기 무료영화 티비다시보기 드라마다시보기 중드 일드 미드 다시보기 예능다시보기 사이트로 무료 다시보기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주간 조회수 인기글

주간 추천수 인기글